ARCHIVE

주식회사 가야미디어 윤리강령

주식회사 가야미디어는 문화의 창조자로서 또는 매개자로서 그 사회적 사명을 다할 것을 다짐한다.
우리의 고유문화를 수호하고 세계 문화의 진운에 적극 참여하며, 자각과 책임에 투철하여 도서잡지의 윤리를 확립하고 품위를 높이는 데 힘쓰며,
이에 도서잡지 윤리강령을 제정한다. 이 강령을 실천하는 데 충실하여 자주적 민족문화를 수립함은 물론, 도서, 잡지에 대한 민중의 여망과 신뢰에 부응한다.


1. 건전한 지식과 교양 및 오락 제공
- 사실의 전모를 정확하게, 객관적으로, 공정하게 보도할 것을 다짐하며, 진실을 바탕으로 공정하고 바르게 평론할 것을 다짐하며, 다양한 의견을 폭넓게 수용함으로써 건전한 여론 형성에 기여할 것을 다짐한다.

2. 사회 문화와 국민복지 향상
- 도서/잡지인으로서 막중한 책임을 지고, 이 책임을 다하기 위해 사회의 건전한 언론 형성, 국민복지의 증진, 문화의 창달을 위해 전략을 다할 것이며, 국민의 기본적 권리를 적극적으로 수호할 것을 다짐한다.

3. 언론 출판의 자유 보호
- 언론의 자유가 국민의 알권리를 실현하기 위해 도서/잡지인에게 주어진 으뜸가는 권리라는 신념에서 대내외적인 모든 침해, 압력, 제한으로부터 이 자유를 지킬 것을 다짐한다.

4. 저자(필자)의 자유와 명예와 권리
- 저자(필자)의 명예를 훼손하지 않고 개인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을 것을 다짐한다.

5. 사회 질서와 도덕 존중
- 인종, 종교, 국적, 피부색, 성별, 연령 또는 장애에 대한 차별하지 아니하며 성희롱, 모욕적인 행동, 말이나 몸짓으로 개인을 지속적으로 비난하는 행위, 모욕적인 자료를 보도 또는 배포 하여서는 아니된다.

6. 게재 내용의 신속, 정확, 진실
- 기사는 정확하고 공정하며 치우침이 없어야 하고 소문이나 입증되지 않은 정보를 기사에 넣어서는 아니된다. 만약 기사에 오류를 범했다면 즉각 실수에 대해 알리고, 되도록 같은 매체를 통해 정정 하도록 한다.

7. 품위 유지
- 높은 긍지와 품위를 갖추어야 하며, 저속한 언행을 삼가하고 바르고 고운 언어생활을 이끄는 데 앞장설 것을 다짐한다.

8. 부당 행위 금지
- 취재 및 보도와 관련해서 금품 또는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아서는 아니되며 잡지사 또는 잡지인의 지위를 이용하여 부당한 광고나 협찬을 강요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