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ICHCAR

[올스타 2019] 그 서막을 연다!

석양을 받아 반짝반짝 빛나는 24대의 후보 가운데 올해의 올스타가 있다

2019.05.01

 

‘올해의 차’나 최고의 자동차를 선정할 때 숫자를 분석하고 범위를 좁히거나 같은 차의 옛 모델을 다시 살펴보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이건 우리의 방식이 아니다. 우리는 매년 열리는 올스타 콘테스트에서 어떤 차가 우리를 숨 멎게 만들었는지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려주기 위한 준비를 한다.

 

자동차마다 무엇이 최고인지 가리기 위해 우린 한 해 동안 끊임없이 평가한다. 다들 고개를 끄덕이는 주류 모델부터 마음을 설레게 하는 슈퍼카까지 모두 올스타 콘테스트에 참가할 순 있지만 영예를 얻기 위해서는 분명한 성과를 내야 한다. 올스타가 모든 분야를 아우른다고 할 수는 없지만 그해 유달리 돋보이고 가장 성공을 거둔 차를 대표하는 건 분명하다. 그리고 우리가 올해 콘테스트에 불러 모은 후보들은 이를 아주 다양하게 모아놓은 집단이다.

 

도로의 제왕 스트리트 오브 윌로 코스는 최고 중의 최고를 가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우린 올스타가 될 잠재력을 갖춘 모든 차를 평가하려고 노력하지만 이 일이 항상 가능한 것은 아니다. 때로는 자동차회사가 차를 허락하지 않거나(테슬라 모델3 잘 있니?) 시기가 맞지 않는 경우도 있다(BMW Z4와 8시리즈는 내년 올스타에서나 볼 수 있다). 그리고 우리의 콘테스트에 참가한 차는 며칠에 걸쳐 일반도로와 트랙에서 평가를 받는다. 올해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윌로 스프링스(라스베이거스에서 북쪽으로 차를 타고 한 시간 정도 가야 한다)에 있는 윌로 스프링스 인터내셔널 모터스포츠 파크로 이동해 스트리트 오브 윌로 코스를 달렸다. 또 우리는 서킷 근처의 험난한 일반도로를 새로운 경로로 설정해 24대의 경쟁자를 올스타 역사상 가장 엄격하게 평가했다.

 

파이널 라운드에 오를 일곱 대의 차를 가리기 위해 범위를 좁히는 건 쉽지 않지만 언제나 그렇듯 몇 가지 놀라운 일이 벌어졌다. 하지만 이것은 과정의 일부이며 우리는 다른 방식을 원하지 않았다. 결국 이 콘테스트는 올해 가장 훌륭한 차를 가리고, 무엇이 그들을 특별하게 만들었는지 밝히는 일이기 때문이다.
글_Mike Floyd

 


 

라인업

어큐라 RDX
아우디 A7
아우디 A8
아우디 RS5
BMW M2 컴페티션
BMW M5
쉐보레 ZR1
페라리 812 슈퍼패스트
제네시스 G70
현대 벨로스터 N
인피니티 QX50
재규어 I 페이스
람보르기니 우루스
렉서스 LS 500
링컨 내비게이터
마쓰다 6
마쓰다 MX-5 미아타 RF
맥라렌 600LT
메르세데스 AMG CLS 53
메르세데스 AMG E 63 왜건
메르세데스 벤츠 G 550
닛산 알티마
포르쉐 911 GT2 RS
볼보 XC40

 

 

 

 

모터트렌드, 자동차, 오토모빌 올스타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
CREDIT

EDITOR : <모터트렌드>편집부PHOTO : Andrew Trahan

모터 트렌드 ©motortrendkorea.com, ©motortrendkorea.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