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CAR

렉서스 뉴 RC 출시, 7040만~9710만원

뉴 RC F, 5.0ℓ V8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이 선보이는 가슴 뛰는 드라이빙

2019.06.12

렉서스 코리아가 오늘(12일) 잠실 커넥트 투에서 ‘뉴 RC’의 출시를 알렸다. 스포츠 쿠페 모델인 RC의 부분변경 모델이다. 새로운 RC는 ‘RC F’, ‘RC 350 F 스포츠’, ‘RC 300 F 스포츠’ 등 세 가지 모델로 구성된다. RC F는 렉서스 브랜드의 스포츠 이미지를 강화하는 고성능 모델로, ‘F’는 일본 시즈오카에 위치한 후지 스피드 웨이(Fuji Speed Way)에서 유래됐다.
 

RC F에는 5.0ℓ V8 자연흡기 가솔린 엔진이 들어간다. 여기에 자동 8단 변속기가 맞물려 최고출력 479마력, 최대토크 54.6kg·m의 힘을 발휘한다. ‘론치 컨트롤’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어 한층 다이내믹한 운전을 체험할 수 있으며,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을 통해 뛰어난 제동 성능을 발휘한다.

또한 흡기 시스템 및 서스펜션의 세밀한 튜닝을 통해 응답성과 핸들링의 성능을 높이고, 차체 경량화로 이전 모델 대비 공차중량을 35kg 줄였다. ‘RC 350 F 스포츠’, ‘RC 300 F 스포츠’ 모델에는 렉서스의 V6 가솔린 엔진과 L4 터보 가솔린 엔진이 들어간다.

 

‘트랙에서 태어나다’라는 콘셉트로 디자인된 모델답게 외관에서 모터스포츠의 이미지를 엿볼 수 있다. 차량 전면부의 스포일러와 측면의 공기 배출구 등 차량 곳곳의 요소를 통해 공기역학 성능을 높이고 차량 주변의 난기류를 개선해 조종 및 직진 안정성을 강화했다. 

RC F의 인테리어에는 F 모델 전용 미터, 세미 아닐린 소재의 시트 등 ‘F’ 만의 감성을 적용해 고성능 쿠페로서의 이미지를 갖췄다. 또한, 17개 스피커가 포함된 마크 레빈슨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으로 풍성한 사운드도 즐길 수 있다.
 


 

또한 뉴 RC에는 렉서스 최초로 수직 형태의 트리플 빔 LED 헤드램프가 들어간다. 렉서스의 예방안전사양 패키지인 렉서스 세이프티 시스템 플러스(Lexus Safety System+)도 공통으로 도입됐다.
 

렉서스 코리아의 이병진 상무는 “뉴 RC는 렉서스 팬뿐만 아니라 모터스포츠 팬에게도 가슴 뛰는(와쿠도키) 드라이빙의 진수를 보여드릴 모델이라 생각한다."며, “뉴 RC와 함께 더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RC F의 가격은 9710만원, RC350 F 스포츠가 8260만원, RC300 F 스포츠가 7040만원이다(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기준).

 

 

렉서스 코리아, RC, 부분변경, 자연흡기, V8, 스포츠 쿠페, RC F, 모터트렌드, MOTORTREND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
CREDIT

EDITOR : 안정환PHOTO : 렉서스 코리아

모터 트렌드 ©motortrendkorea.com, ©motortrendkorea.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