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CAR

기아 신형 K5, 이렇게 생겼다

‘역동성의 진화’ 콘셉트의 과감하고 다이내믹한 외관...차세대 디자인 정체성 적용, 차체 크기 확대하고 패스트백 스타일로 다듬어

2019.11.13

 

기아자동차가 다음달 출시 예정인 3세대 K5의 외장 디자인을 12일 공개했다.

 

기아차는 “역동성의 진화를 디자인 콘셉트로 과감한 디자인 요소를 적극 적용해 한 번만 봐도 뇌리에 박히는 3세대 K5만의 강렬한 인상과 존재감을 구현했다”며, “더욱 과감하고 더욱 다이내믹한 모습으로 진화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3세대 K5의 전면부 디자인에는 신규 디자인 요소가 대거 적용됐다. 진화한 모습의 타이거 노즈 라디에이터 그릴은 기존보다 가로 너비가 크게 확장됐기 때문에 훨씬 더 당당하고 존재감 있는 이미지를 갖췄으며 향후 출시되는 기아자동차의 신차에 순차 적용될 차세대 디자인 정체성이다. K5의 라디에이터 그릴 패턴 디자인 또한 한층 정교해졌다. 그릴 패턴은 상어껍질처럼 거칠고 날카로운 외관을 갖췄지만 부드러운 촉감을 갖춘 직물인 ‘샤크스킨(Shark Skin)’을 모티브로 삼아 디자인됐다.

 

 

주간주행등은 역동적으로 디자인돼 K5에 생명력을 부여한다. 앞범퍼는 쾌속선이 파도를 일으키며 물 위를 빠르게 달려 나가는 모습을 형상화해 유려하면서 역동적이다. 흡기구 그릴과 에어 커튼은 라디에이터 그릴의 조형과 조화를 이루며 날렵한 이미지를 강조한다.

 

신형 K5의 옆모습은 확대된 차체 크기와 패스트백 스타일, 기존 디자인의 파격적인 진화 등으로 역동성을 극대화했다. K5는 2850mm의 동급 최대 수준 휠베이스와 기존 대비 50mm 늘어난 4905mm의 길이, 25mm 커진 1860mm 너비 등 더욱 커지며 실내 공간까지 넓어졌다. 여기에 20mm 낮아진 1445mm의 높이로 다이내믹한 모습을 갖췄다.

 

짧은 트렁크 라인 및 긴 보닛 라인은 스포티한 느낌을 강화한다. 기아차는 K5 고유의 디자인적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측면 유리 크롬 몰딩을 기존보다 더 두껍게 하고 트렁크 리드까지 길게 연결함으로써 과감하고 날렵해 보이는 미래지향적 패스트백 이미지를 표현했다.

 

 

K5의 휠은 총 6종류로 구성됐다. 16인치는 라이트 그레이, 17인치는 다크 메탈, 18과 19인치는 하이글로시 블랙을 적용해 단계별 차별성을 부여했다.

 

3세대 K5의 뒷모습 디자인은 전면부와의 연결성을 강조했다. 리어램프는 좌우를 리어 윙 형상으로 연결해 넓고 안정적인 느낌과 함께 스포티한 이미지를 부여했다. 양쪽 리어램프를 연결하는 그래픽 바는 간격을 두고 점점 짧아지는 형태의 점등 패턴으로 속도감과 역동성을 표현했다. 트렁크 리드는 크롬 몰딩 위쪽을 검정색으로 처리했다.

 

 

기아차는 3세대 K5 외장 디자인 공개와 동시에 11월 12일부터 25일까지 카카오맵의 3D 스카이뷰에서 구현된 K5를 찾고 경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는 고객은 카카오맵 어플에 접속한 뒤 우측 하단 레이어 버튼 클릭 후 ‘3D 스카이뷰’를 선택하고 지도에 등장하는 3세대 K5를 찾으면 된다. K5는 기아자동차 지점 전국 40개소의 옥상 및 주변에서 등장하며 양재동 본사 등 기아차의 주요 거점 4곳과 국내 유명 해변 6곳에는 초대형 3세대 K5가 등장해 이벤트의 재미와 즐거움을 높인다.

 

이벤트 참여 중 K5를 찾아 클릭하면 이벤트 쿠폰을 얻을 수 있으며 해당 쿠폰을 통해 1명에게 3세대 K5, 5명에게 애플 아이패드, 5명에게 애플 에어팟, 50명에게 카카오프렌즈 보틀, 매일 50명에게 스타벅스 쿠폰 1매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매일 50개씩 지급되는 스타벅스 쿠폰의 경우 쿠폰 클릭 시 당첨 여부를 바로 알 수 있으며 3세대 K5와 애플 아이패드 등 다른 경품들은 이달 25일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공개된다.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
CREDIT

EDITOR : 고정식PHOTO : 기아자동차

모터 트렌드 ©motortrendkorea.com, ©motortrendkorea.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