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ICHCAR

휠? 뭐 이 정도?

내 차의 자세를 살려주는 건 팔할이 휠이다. 그 자체로 존재감을 격상시키는 죽여주는 순정 휠 여섯 개

2020.03.23

 

BMW 740Li M SPORT PACKAGE

7시리즈에서 M 스포츠 패키지를 선택해야 하는 건 이 휠 때문이다. 일반 모델은 휠 캡에서 방사선으로 뻗어나가는 핀 스타일 휠을 신지만, M 스포츠 패키지 모델은 다섯 개의 날렵한 스포크 사이에 ‘U’자 모양이 섞여 있는 근사한 휠을 신는다. 스포크에 M 로고를 붙이는 것도 잊지 않았다.

 

 

LAND ROVER RANGE ROVER LWB SV AUTOBIOGRAPHY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LWB SV 오토바이오그래피는 각진 ‘U’자 모양 스포크가 입체적으로 뻗어 있는 21인치 휠을 신고 있다. 휠 컬러도 예사롭지 않다. 터프한 매력을 물씬 풍기는 광택 없는 회색이다. 여기에 새빨간 브레이크 캘리퍼를 챙겨 시선이 자꾸 아래로 간다.

 

 

AUDI A8 L 55 TFSI

국내에서 팔리는 아우디 A8 L에는 20인치 10 스포크 휠이 기본으로 적용된다. Y 디자인 휠이란 이름이 붙은 이 휠은 단정한 10 스포크 휠의 각도를 비틀고 이중으로 배치해 역동적인 느낌을 살렸다. 뒤쪽 스포크에 단차를 둬 한층 입체적이다. 그냥 멋지다는 얘기다.

 

 

ROLLS-ROYCE PHANTOM

5m가 넘는 팬텀의 커다란 차체를 지탱하는 건 21인치 휠이다. 롤스로이스의 큼직한 휠 캡에는 비밀이 숨어 있다. 바퀴가 돌아도 휠 캡은 돌지 않는다. 안쪽에 있는 베어링 장치가 로고를 고정하기 때문이다. 서 있을 때는 물론 달릴 때도 롤스로이스 로고가 선명하다. 이런 게 럭셔리다.

 

 

GENESIS G90 5.0 GDi PRESTIGE

제네시스의 플래그십 세단 G90는 휠도 예사롭지 않다. 톱니바퀴를 겹겹이 쌓아놓은 것 같은 19인치 디시 타입 휠은 다이아몬드를 빛에 비췄을 때 광채가 여러 방향으로 뻗어나가는 것에서 영감을 받아 디자인했다. 바깥으로 갈수록 복잡해지는 무늬가 화려한 분위기를 돋운다.

 

 

FERRARI GTC4LUSSO T

페라리 GTC4루쏘 T는 입체적인 꽃잎 모양 21인치 휠을 신었다. 유려한 휠 너머로 카본 세라믹으로 만든 타공 브레이크 디스크가 보인다. 샛노란 브레이크 캘리퍼에는 페라리 이름이 선명하다. 페라리 휠을 돋보이게 하는 건 역시 브레이크 캘리퍼다. 검은색은 안 된다. 노란색이나 빨간색이어야 한다.

 

 

 

 

모터트렌드, 자동차, 휠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
CREDIT

EDITOR : 서인수PHOTO : 박남규

모터 트렌드 ©motortrendkorea.com, ©motortrendkorea.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