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코액터스, 런던 택시 블랙캡 도입

영국 블랙캡 차량 국내 독점공급사 에이티모빌리티와 차량 공급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21.06.08

 

소셜 모빌리티 플랫폼 ‘고요한M’을 운영하는 코액터스가 영국 런던의 블랙캡 택시를 도입한다. 이를 위해 코액터스는 블랙캡 택시 국내 독점 공급 사업자 에이티모빌리티와 차량 독점권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코액터스가 교통약자를 포함한 보편적 이동가치 실현을 위해 에이티모빌리티에 블랙캡 수입을 요청했고, 이에 에이티모빌리티가 영국 LEVC사로부터 블랙캡을 국내에 독점 수입하면서 이루어졌다. 주요 내용으로는 블랙캡 차량의 플랫폼 운송사업 독점 이용, 대외홍보 협력, 차량 A/S 등 사후관리 지원 등을 담고 있다.

 

이번에 수입되는 TX 모델(블랙캡)에는 친환경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들어가며 최대 6명의 승객이 탑승할 수 있다. 또한, 차량 옆에 설치된 슬로프 등 유니버셜 디자이 적용돼 휠체어를 사용하는 교통약자들도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송민표 코액터스 대표는 “영국 런던의 명물택시로 알려진 블랙캡은 실내공간, 승하차 편의성, 친환경성 등이 장점인 보편적 이동수단이다”라며, “고요한M에 블랙캡의 최신 모델인 TX를 도입해 차별화된 이동경험을 제공하고, 교통약자까지 포함하는 보편적 이동가치를 실현해가겠다”고 말했다.

 

 

 

 

코액터스, 블랙캡, TX모델, 자동차, 모터트렌드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
CREDIT

EDITOR : 윤수정 PHOTO : 코액터스

모터 트렌드 ©motortrendkorea.com, ©motortrendkorea.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