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CAR


마세라티, ‘F 트리뷰토 스페셜 에디션’ 출시

가격은 1억6100만~1억8500만원으로 책정

2021.10.07


마세라티는 7일 F 트리뷰토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제품은 아르헨티나의 레이싱 드라이버 ‘후안 마누엘 판지오’와 세계 모터스포츠 최정상에 올랐던 영광을 재현하기 위해 제작됐다. 

 

 

마세라티에 따르면 F 트리뷰토 스페셜 에디션은 ‘기블리 F 트리뷰토’와 ‘르반떼 F 트리뷰토’로 구성된다. ‘로쏘 트리뷰토(Rosso Tributo)’와 ‘아주로 트리뷰토(Azzurro Tributo)’ 2종류의 스페셜 에디션 전용 색상이 적용돼 디자인과 섬세함에서 마세라티 만의 정체성을 살렸다. 

 

가격은 1억6100만~1억8500만원이다. 

 

강렬한 레드 색상이 인상적인 ‘로쏘 트리뷰토’는 이탈리아 모터스포츠를 상징하면서 마세라티가 역사적으로 레이싱에서 자주 사용한 색이다. 밝고 생동감이 넘치는 블루 계열 ‘아주로 트리뷰토’는 마세라티의 고향인 모데나를 연상케 한다. 옐로우 색상의 브레이크 캘리퍼와 휠 트림에 사용한 레드와 옐로우는 판지오가 운전했던 250F에 대한 오마주다. 

 

여기에 르반떼 F 트리뷰토는 21인치 안테오 블랙 휠, 기블리 F 트리뷰토는 21인치 티타노 글로시 블랙 휠을 장착했다. 휠 아치에는 글로시 블랙 컬러의 ‘F Tributo’ 뱃지를 달았고, C-필러에는 전용 색상과 동일한 마세라티 로고를 새겼다. 실내는 블랙 풀그레인 ‘피에노 피오레’ 최고급 가죽에 붉은색 또는 노란색 스티칭 마감이 이뤄졌다.

 

 

 

 

마세라티, F 트리뷰토, 스페셜 에디션, 출시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
CREDIT

EDITOR : 모터트렌드 편집부PHOTO : 마세라티

모터 트렌드 ©motortrendkorea.com, ©motortrendkorea.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