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CAR


‘도심속 강렬한 디자인의 전기 스쿠터’, BMW 모터라드 CE-04 공개

첫 콘셉트 공개 이후 강렬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얻었던 CE-04가 출시한다

2021.12.02

 

BMW 모터라드가 강렬하고 독특한 디자인의 전기 스쿠터 CE-04를 공개했다. CE-04는 2020년 11월 BMW 그룹 행사인 'NextGen2020'에서 콘셉트 모델로 공개됐다. 당시에는 콘셉트 모델답게 강렬한 디자인으로 추후 출시 모델의 기대감을 높였다.

 

 

CE-04은 콘셉트 공개 때와 같은 디자인으로 현대적이고 선구적인 디자인을 보여준다. 표면을 매끄럽게 표현하여 차분함을 보여주어 도시적인 감성을 효과적으로 드러냈다.

 

 

CE-04는 날렵한 운동성능과 다이내믹한 핸들링을 가진다. 이는 플랫 형태의 배터리와 콤팩트한 사이즈의 구동장치를 차량 하부에 배치한 설계 때문이다.

 

 

CE-04는 31kW(42HP)의 최대 출력를 내는 모터로 0→50km/h에 도달하는데 2.6초가 걸린다. 최고 속도는 120km/h으로 투어나 출·퇴근 및 시내 주행에서 답답함 없이 주행할 수 있다.

 

 

배터리는 8.5kWh의 용량을 가지고 있으며, 옵션 사양인 급속 충전 장치를 이용해 0에서 80%까지 65분만에 충전 가능하다. 100% 완충하면 WMTC 기준 최대 13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주행 안전장치와 편의사항도 놓치지 않았다. 먼저 차량의 여러 정보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는 10.25인치 TFT 디스플레이를 사용했고 네비게이션과 가까운 주변 충전소 등 정보를 표시해 준다. 스마트폰에서 BMW 모터라드 커넥티드 앱을 이용하여 성능 데이터, 주행 가능 거리, 재생 목록 등 여러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안전 옵션으로는 ABS 및 ASC가 기본 장착되며, DTC, ABS Pro와 스마트 비상 호출 어시스트 기능을 제공하고 등받이와 열선시트 및 전동 리버스 기능과 키리스 라이딩도 가능하다.

 

 

각 종 편의 장비와 도시적인 디자인으로 전동 스쿠터 시장에서 경쟁력을 얻은 CE-04은 마젤란 그레이와 라이트 화이트 유니 두 가지 색으로 출시한다.

 

 

 

BMW, BMW모토라드, BMW전기스쿠터,  CE-04, 전기스쿠터, 전기바이크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
CREDIT

EDITOR : 송준호 인턴기자PHOTO : BMW모토라드

모터 트렌드 ©motortrendkorea.com, ©motortrendkorea.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