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


F1 챔피언을 기념하다! 레이스에서 영감을 얻은 특별한 혼다 e

이노베이트 컴포지트가 혼다 e 전용 바디킷을 제작중이다. 혼다가 엔진을 공급하는 레드불 F1팀 우승을 기념하는 외관, 펜더를 부풀린 와이드 바디킷이 인상적이다

2022.01.27

 

혼다 e가 와이드 바디킷을 입고 보다 과격한 자세를 갖췄다. 이노베이트 컴포지트(Innovate Composite)가 진행하는 전용 바디킷 프로젝트 덕분이다. 펜더를 부풀려 더 높은 횡가속을 버틸 수 있게 한 와이드 바디킷은 물론, 레드불 레이싱 리버리(외관 컬러)를 얹어 지난 2021년 F1 우승을 차지한 레드불 레이싱 팀을 기념한다.

 

 

기본적인 외형은 혼다 e 원형을 유지한다. 1972년식 시빅 디자인을 모티프로 한 덕에 귀여움과 레트로가 동시에 묻어난다. 이노베이트 컴포지트는 여기에 앞뒤 펜더를 넓혀 볼륨감을 키웠고, 앞 범퍼엔 커다란 공기흡입구, 범퍼 양 끝엔 공기 흐름을 다듬는 카나드까지 붙여 모터스포츠 분위기를 한껏 담아냈다.

 

혼다 시티 터보II R 원메이크 레이스 카

 

한껏 낮은 자세를 연출한 옆을 지나 뒷모습을 살펴보면 랠리카에서나 볼 법한 리어 스포일러를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그치지 않고 한껏 치켜 올라간 뒷 범퍼 아래로 대형 디퓨저까지 장착해 바로 레이스에 투입시켜도 될 듯 하다. 귀여운 외모와 어우러진 모터스포츠 요소들은 마치 1980년대 혼다 시티 터보II R 원메이크 레이스를 떠올리게 한다.

 

레드불-혼다 RB16B

 

모터스포츠를 뒤집어 쓴 외형 위로는 레드불 레이싱을 상징하는 색과 로고를 붙였다. 2021 F1 드라이버 챔피언십 종합 우승을 차지한 레드불-혼다 F1팀과 막스 베르스타펜을 축하하기 위함이다. 과거 1991년 맥라렌-혼다 소속으로 아일톤 세나가 우승한 이후 30년만의 성과라 혼다에겐 그 의미가 클 터. 2021년은 혼다가 F1에 직접 참가하는 마지막 시즌이라 팬들로써도 대미를 기념하기 이보다 좋을 순 없을 것이다.

 

 

이노베이트 컴포지트는 혼다 e 전용 바디킷을 소량 제작할 계획이다. 다만 SNS를 통한 문의만 받고 있을 뿐 공식 판매 시기나 가격 등은 공개 전이다.

 

 

 

혼다, 혼다e, 전기차, 바디킷, 와이드바디킷, 튜닝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
CREDIT

EDITOR : 최현진(어시스턴트 에디터)PHOTO : 이노베이트 컴포지트, 혼다

모터 트렌드 ©motortrendkorea.com, ©motortrendkorea.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