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믿고 타는 볼보! C40 리차지, 유로앤캡 안전 최고등급 획득

볼보는 이번 결과로 판매중인 모든 라인업이 최고 등급을 달성했다. ‘안전의 볼보’라는 명성을 전기차 시장에서도 계속 이어나갈 기세다

2022.05.26

 

볼보 C40 리차지가 2022 유로앤캡 안전 테스트에서 최고등급 5스타를 획득했다. 미국 IIHS(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 등급 획득에 이은 성과로, 이로써 볼보의 전 차종이 안전 최고 등급을 달성했다.

 

 

1997년 설립한 유로앤캡은 유럽 시장에서 판매되는 자동차의 안전 성능에 대한 현실적이고 독립적인 평가를 내린다. 자동차 사고로 부상을 입거나 사망할 수 있는 실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안전 테스트를 진행하고, 이를 비교할 수 있도록 1에서 5등급까지 별점을 매겨 발표하고 있다. C40 리차지는 탑승자 안전 및 운전자 보조 시스템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말린 에크홀름 볼보 안전 센터 책임자는 “우리는 항상 안전 분야의 리더를 목표로 하고 있다.”라며 “볼보의 어떤 차를 선택하더라도 고객은 시장에서 가장 안전한 차를 운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볼보는 2030년까지 순수 전기차 브랜드로 전환할 계획이다. 또한 안전 리더십을 바탕으로 차세대 모델에도 새로운 안전 표준 설정을 목표로 한다.

 

 

 

볼보, C40, 리차지, 안전등급, 최고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
CREDIT

EDITOR : 모터트렌드 편집부PHOTO : 볼보

모터 트렌드 ©motortrendkorea.com, ©motortrendkorea.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