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CAR


‘새 얼굴로 찾아뵙겠습니다’ 푸조 뉴 308 사전계약 실시

레드닷 어워드, 여성 전문기자 선정 올해의 차 등 다양한 수상 기록으로 경쟁력을 갖춘 뉴 308이 한국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2022.06.20

 

푸조가 뉴 308의 국내 사전계약을 6월 20일부터 시작했다. 9년 만에 풀체인지로 돌아온 뉴 308은 푸조의 최신 엠블럼을 장착하며 새로운 브랜드 전략과 디자인 메시지를 담았다.

 

 

외관은 전면부 새 엠블럼과 정교한 헤드램프 디자인, 사자의 송곳니 형상을 한 주간주행등으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한다. 긴 보닛 라인과 역동적인 캐릭터 라인, 그리고 뒤로 갈수록 낮아지는 루프 라인도 날렵한 실루엣을 만들어낸다. 후면 풀 LED 리어램프는 사자의 발톱을 형상화했고 스모크 글라스로 좌우 리어램프를 잇는 디테일을 통해 차를 더 넓어 보이게 만든다.

 

 

실내는 10인치 고해상도 중앙 스크린을 장착했다. 넓은 트렁크 공간으로 실용성을 살렸고 최신 안전 및 편의 품목을 두루 반영했다. D컷 스티어링 휠을 통해 핸들링 성능을 시각화한 점도 두드러진다.

 

 

뉴 308의 상품성은 레드닷 어워드 자동차 부문, 여성 전문기자가 선정한 2022 올해의 차 본상과 올해의 도심형 자동차 부문 수상, 독일 및 프랑스 자동차 전문지 수상 등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고 있다. 프랑스 매체 르 프로그레스는 "푸조가 308을 통해 업마켓으로 올라서고 있다”고 평가했으며, 영국 탑기어에서는 "푸조의 디자인 부서가 승승장구하고 있다"며 디자인에 대해 호평했다.


 

 

스텔란티스 코리아 제이크 아우만 사장은 “스텔란티스 브랜드 국내 통합 이후 처음 출시하는 푸조의 완전 변경 신차이자 새 엠블럼을 얹은 첫 차인 만큼 달라진 푸조의 위상과 진면목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알뤼르와 GT 두 가지 트림으로 7월 초 공식 출시를 앞둔 푸조 뉴 308의 판매 가격은 3000만원대 중반부터 시작할 예정이다.

 

 

 

푸조, 308, 해치백, 신차, 사전계약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
CREDIT

EDITOR : 모터트렌드 편집부PHOTO : 스텔란티스

모터 트렌드 ©motortrendkorea.com, ©motortrendkorea.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