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영화 ‘카’의 샐리, 포르쉐 특별 에디션으로? 911 샐리 스페셜 공개

픽사와 포르쉐가 디자인한 세상에 단 한 대 뿐인 존더분쉬 팩토리 프로젝트

2022.08.16

 

포르쉐가 911 특별 모델 샐리 스페셜을 공개했다.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와 함께 작업한 이번 모델은 디즈니와 픽사의 애니메이션 영화 '카(Cars)' 시리즈에 등장한 ‘샐리 카레라’를 모티브로 했다. 픽사가 이와 같은 프로젝트를 지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경매회사 RM 소더비가 오는 8월 20일 캘리포니아 몬테레이 카 위크에서 911 샐리 스페셜을 경매에 부칠 예정이다. 경매 수익금은 젊은 여성들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걸스(Girls Inc.)'와 우크라이나 난민들을 지원하는 미국의 유엔난민기국 단체에 전해진다.

 

 

포르쉐 AG의 커뮤니케이션, 지속가능성 및 대관 부서 부사장 세바스티안 루돌프는 "자동차에는 얼굴과 스토리가 필요하다. 픽사의 애니메이션 영화 '카'에서는 생명을 가진 자동차를 인상적으로 그려냈다"고 말했다. 또한 "우정, 사랑, 협력과 같은 가치를 전달하는 줄거리의 중심에는 포르쉐 '샐리 카레라'가 있다. 포르쉐는 픽사와 함께 샐리의 정신을 화면 밖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구현했고, 영화 캐릭터의 정신에 따라 긴급하게 지원이 필요한 사람들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2021년 11월 시작한 프로젝트에는 20여년 전 ‘카’를 제작한 오리지널 팀원들이 함께했다. 그 중에는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프랜차이즈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제이 워드와 샐리 카레라를 처음 그린 프로덕션 디자이너 밥 폴리도 함께했다. 이들은 슈투트가르트에 있는 포르쉐 익스클루시브 매뉴팩처 존더분쉬 팀, 바이작의 스타일 포르쉐 디자이너들의 지원을 받아 10개월 간 함께 일하며 단 하나의 911 샐리 스폐셜을 만들었다.

 

 

제이 워드는 "프로젝트 참여 결정 이후 샐리 카레라로부터 영감을 받아 실제 주행 가능한 911 샐리 카레라를 제작했다. 그러나 이 차는 단순한 카피가 아니다"며, "드라이브를 사랑하는 샐리 카레라의 특성에 영감을 받아 샐리가 실제 도로에서 달린다면 어떤 모습일지 계속해서 자문하며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포르쉐 익스클루시브 매뉴팩처 디렉터 보리스 아펜브린크는 "911 샐리 스페셜은 911 카레라 GTS를 기반으로 한다. 수동 변속기 모델로 드라이빙에 대한 샐리 카레라의 열정을 보여준다"고 말했다. "개인화 요소는 상세하고 광범위하다. 특히 맞춤형 페인트 샐리 블루 메탈릭 컬러가 특징이다. 샐리의 타투도 생각했으며, 이를 구현하는 것은 더 특별한 도전이었다"고 전했다. ‘카’ 극중에서 가변식 리어스포일러 안쪽에 타투를 새겼다는 샐리의 세부 설정까지 놓치지 않고 반영한 것이다.

 

 

샐리 카레라의 ‘파이브 암’ 휠 디자인은 바이작의 스타일 포르쉐 디자이너들의 결과물이다. 오직 911 샐리 스페셜을 위해 특별 제작했다. 현행 911과 및 샐리 카레라의 기반이 되는 996 타입과의 시각적 연관성을 보여주는 포인트다.

 

 

인테리어는 샐리 블루 메탈릭 컬러를 적용한 인테리어 하이라이트를 통해 디테일을 살리고 세 개 컬러의 특별한 페피타 하운즈투스 소재로 덮개를 제작하고, 초크 컬러 가죽과 스피드 블루 스티칭을 결합했다. 이 같은 디테일들이 프로젝트를 더 특별하게 만들었으며 영화와 샐리 카레라에 대한 추억을 불러일으킨다.

 

 

한편 RM 소더비가 진행하는 이번 경매는 픽사와 공동 제작한 포르쉐 디자인 크로노그래프도 포함한다. 링 컬러는 차체 외장색과 동일한 샐리 블루 메탈릭이며, 초크 컬러 가죽 스트랩은 스피드 블루 스티칭을 적용했다. 크로노그래프 케이스 뒷면에 한정판 마크가 있으며 포르쉐 디자인 베르크 01.100 무브먼트를 적용한다. 또한 포르쉐 테큅먼트 실내 커버, 카레라 익스클루시브 디자인 휠 추가 세트가 있는 휠 랙, 원 오프 모델 개발과 생산에 대한 책자, 그리고 야마시타 슈이치와 밥 폴리 디자이너의 오리지널 드로잉을 부록으로 포함한다.

 

 

 

포르쉐, 911, 샐리, 카레라, 스페셜, 에디션, 카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
CREDIT

EDITOR : 모터트렌드 편집부PHOTO : 포르쉐

모터 트렌드 ©motortrendkorea.com, ©motortrendkorea.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