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오랜 강자 토요타를 압도하다!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가 독일 아우토 빌트 비교평가에서 토요타 RAV4 하이브리드를 큰 점수차로 앞섰다. 아우토 빌트는 스포티지 하이브리드를 두고 ‘한 세대 앞선 차’라는 평가를 내렸다

2022.09.05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가 독일 아우토 빌트에서 실시한 하이브리드 SUV 비교평가를 통해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지난 6월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가 실시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비교평가 1위에 이은 성과다. 이번 비교 평가는 하이브리드 시장을 오랫동안 주름잡던 경쟁 모델을 높은 점수차로 앞섰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스포티지 하이브리드와 함께 비교평가를 받은 모델은 토요타 RAV4 하이브리드. 평가 항목은 바디, 편의성, 파워트레인, 주행성능, 커넥티비티, 친환경성, 경제성 등 7가지다. 스포티지는 평가항목 중 바디, 편의성, 주행성능, 커넥티비티 등 4개 항목에서 앞섰고 친환경성에서는 동점을 획득하며 종합점수 563점으로 RAV4(540점)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스포티지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제동능력 등에서 우위를 점했다. 그 결과 경쟁 차종을 상대로 편의성, 주행성능 항목에서만 각 13점과 11점씩을 받아 점수차를 벌릴 수 있었다.

 

아우토 빌트는 “스포티지는 공인연비와 거의 유사한 100km 당 7.1ℓ의 연료소비량으로 신뢰를 주고 여러 측면에서 경제적”이라며 “더욱 민첩하고 정확하게 움직여 자신감 있게 운전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결정적으로 RAV4보다 한 세대 앞선 차라는 총평을 내렸다.

 

 

아우토 빌트는 아우토 모토 운트 슈포트, 아우토 자이퉁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는 독일 3대 자동차 전문지로, 독일은 물론 유럽 전역 소비자들에게 큰 영향력을 미치는 매체다. 이번 평가가 스포티지에게 있어 유럽에서 더 큰 날개를 펼치기에 충분한 이유다. 

 

 

 

기아, 스포티지, 하이브리드, 토요타, RAV4, 아우토빌트, 비교평가, SUV

페이스북 트위터 링크
CREDIT

EDITOR : 최현진(어시스턴트 에디터)PHOTO : 기아

모터 트렌드 ©motortrendkorea.com, ©motortrendkorea.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